원리는 한 번에 보낼 데이터를 여러개로 쪼개서 보내는 것으로 차단 장비를 우회하는 것인데 

이는 간단하게 컴퓨터의 MTU를 수정하는걸로 가능합니다. 

MTU는 Max Transmission Unit의 약자로 한번에 보낼 데이터의 크기를 뜻합니다. 


기본 설정으로는 1500 바이트이지만 이것을 400으로 줄이면 적어도 500 바이트가 넘는 Client Hello 패킷은 

자동적으로 2개로 분할되어 전송됩니다. 


즉 www.naver.com 이라는 데이터를 www.na와 ver.com 두덩어리로 보내서 차단을 피하는 방법입니다.


1.윈도우키+R을 누르고 CMD를 검색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합니다. 


2.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 CDM 창에서 netsh interface ipv4 show interfaces 를 입력 하면 

현재 네트워크 어댑터의 MTU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확인 후 netsh interface ipv4 set subinterface "8" mtu=400 store=persistent 를 입력 하여 MTU를 수정 할 수 있습니다.

 ("8"안의 숫자는 개인마다 다를수 있으니 확인후 색인의 숫자에 맞춰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4.netsh interface ipv4 set subinterface "이더넷" mtu=400 store=persistent subinterface란을 색인 번호 말고 

인터페이스를 직접 적어 수정도 가능 합니다. 


5.수정 후 netsh interface ipv4 show interfaces 명령어로 확인 하면 MTU가 400으로  변경 되었음을 확인 하실수 있습니다.


6. 마음껏 웹서핑하시면됩니다.


7. 엣지나 익스플로러의 경우 MTU를 220까지 낮춰야 적용이됩니다. 크롬 유저의 경우는 400으로 충분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