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PzMGERJX0eY

오늘은 블로그 마케팅의 효과적인 방법이 담긴 youtube를 본 후 생각을 정리 하고자 합니다.

역행자의 저자 자청님이 설립한 이상한 마케팅이라는 회사의 이상한 김팀장님의 영상입니다.
역행자 책을 읽던 중 자청님의 블로그에 마케팅 방법을 올려 놓았다고 하여 블로그 보던 중 우연히 보게 되었습니다.

영상에서 소개한 블로그 마케팅의 핵심 방법은 5가지가 있는데요.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번째는 두가지 포맷으로 글쓰기 입니다.

1) "~~업계 사람으로서 하는 양심 고백이다"와 같은 진실폭로 혹은 양심고백 같은 전문성, 진실성이 담긴 글을 작성 하는것입니다.

2) 가격에 정당성을 담은 글을 작성 하는것 입니다.

 

두번째는 키워드 장악하기 입니다.

사업을 하는 특정 동네 말고 주변의 동까지 키워드를 장악 해야 합니다.

 

세번째 1:4법칙 기억하기 입니다.(네이버 상위 노출 꿀팁(1:4법칙))

키워드를 제목에 한번 본문에 4번 반복하여 적는것입니다.

 

네번째 너무 상업적인 사진은 피한다 입니다.

너무 상업적인 사진은 오히려 블로그 방문자들에게 거부감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상업적인 사진 이용을 피하여 블로그 작성을 권유 합니다.

 

마지막으로 포스팅 하단에 지도 링크를 꼭 등록 한다 입니다.

블로그 포스팅을 잘하기만 해도 해당 매장의 지도 노출이 너무도 자연 스럽게 발생합니다. 이는 매장의 매출 증진 효과를 불러 올 것입니다. 네이버 상위 노출 효과는 덤 입니다.

 

물론 제목처럼 순이익 700에서 2200으로 점프한 것은 위 방법 플러스 체험단 마케팅을 통해서 라고 합니다만, 위 방법을 꾸준히 실행 한다면, 체험단 마케팅 못지 않은 중요한 마케팅 방법이 될것으로 생각합니다.

자영업이나 소상공인 들에게 너무 유용한 꿀팁인것 같아 한번 정리 해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