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의 영화를 통한 영어에서 배워 볼 문장은 I'm gonna입니다.

I'm gonna는 I am going to / (gonna) + 동사 의 형식으로 쓰이는 문장입니다.

뜻은 나는 ~ 할거야 입니다.

미드나 영화를 보면 거의 매일 나오는 문장입니다. 정말 단 한번도 안 나온적이 없다고 확신 합니다.^^

발음은 암거나(암고나) 라고 발음 합니다. 하지만 거의 흘려 발음하기에 잘 안들립니다.

이번 어벤저스 인피니티 워에서 가디언즈 갤럭시 팀이 등장하는데요 그 장면을 보신 후 설명 이어가겠습니다.


그럼 영상 말미에  나온 스타로드의 대사를 바탕으로 다시 설명 들어 가겠습니다. 친절하게도 3번 연속 gonna 문장을 사용해 주는 군요.


I'm gonna get a Bowflex.
I'm gonna commit.
I'm gonna get some dumbbells.


I'm gonna get a Bowflex.
암 거나 겟 어 보우플렉스

해석
나 Bowflex 살꺼야.

**Bowflex 운동기구 브랜드를 말합니다.

I'm gonna commit.

암 거나 커밋

해석
나는 약속할거야.

I'm gonna get some dumbbells.
암 거나 겟 섬 덤벨스.

해석
나는 덤벨 몇개도 살거야.

**dumbbells 아령을 말합니다.
여기서 하나 더 get동사가 나오는데요 그건 다음 시간에 더 자세하게 알아 보기로 하고 오늘은 간단하게 설명만 드리자면,

뭘 사거나 음식을 주문할때 제일 쉽게 사용하는 동사가 get입니다. 식당에서 Can I get ~ 하면 주문을 손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

다시 오늘의 문장 gonna로 돌아가서 스타로드는 자신의 몸이 토르보다 좋지 않다는 동료들의 말에 충격을 먹고 운동을 하겠다는 다짐을 gonna를 사용한 3문장으로  했는데요. 마치 저희에게 gonna문장을 가르쳐 주려고 하는듯이 말이죠.^^

영상 다시 보시면서 오늘의 문장 I'm gonna 절대 잊지 마시고 다른 해외 영화 볼때도 gonna문장 꼭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재미 있게 보셨다면 좋아요와 댓글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